좌굴시험 [Buckling Test] > feelife7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feelife7

좌굴시험 [Buckling Test]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좌굴시험 [Buckling Test].hwp




단면 2차 모멘트는 주로 보의 휨formula에서 휨강성을 결정짓는데 사용된다
3. experiment(실험) 결과

1)양단 단순지지

e〓0mm
e〓3mm
e〓6mm
P
δ
δ/P
P
δ
δ/P
P
δ
δ/P
5
1
0.2
5
4
0.8
5
8
1.6
10
1.5
0.15
10
6
0.6
10
10.5
1.…(생략(省略))
좌굴시험 [Buckling Test]

다. %20[Buckling%20Test]_hwp_01.gif %20[Buckling%20Test]_hwp_02.gif %20[Buckling%20Test]_hwp_03.gif %20[Buckling%20Test]_hwp_04.gif %20[Buckling%20Test]_hwp_05.gif %20[Buckling%20Test]_hwp_06.gif
좌굴시험,[Buckling,Test],기타,실험결과










설명

Download : 좌굴시험 [Buckling Test].hwp( 56 )




실험결과/기타
좌굴시험 [Buckling Test] , 좌굴시험 [Buckling Test]기타실험결과 , 좌굴시험 [Buckling Test]


좌굴시험 [Buckling Test]



순서
좌굴시험 (Buckling Test)

1. experiment(실험) 목적
여러 가지 기둥 양단 지지조건이나 하중점 편심량에 대한 좌굴임계하중을 측정(measurement)한다.
좌굴에 의한 파괴의 예가 많으므로 긴 기둥이나 박판구조(薄板構造)를 많이 사용하는 건축물 ·교통 ·차량 ·선박 ·航空기 등의 설계에서는 좌굴문제가 특히 중요시된다


2) 오일러 하중
탄성 좌굴이 생기는 하중

3) 단면이차 모멘트
단면 2차 모멘트(second moment of the area)는 관성 모멘트(moment of inertia)라고 하는데 평면을 구성하는 각각의 축에서 미소면적에 이르는 거리를 제곱한 값에 미소면적을 곱하여 전단면에 마주향하여 적분한 것을 말한다.

2. 이 론
1) 좌굴
기둥의 길이가 그 횡단면의 치수에 비해 클 때, 기둥의 양단에 압축하중이 가해졌을 경우 하중이 어느 크기에 이르면 기둥이 갑자기 휘는 현상.
좌굴은 탄성불안정현상(彈性不安定現象)의 일종이며, 변형양식에 [그림]과 같이 분기점 Q가 있어서, 그 이상의 하중에 마주향하여 는 QQ1,QQ2의 2개의 평형상태가 있으며, 보통 OQ의 연장인 QQ1의 변형양식이 아니고 QQ2와 같은 새로운 변형양식을 취하기 쉽다.
일상 생활에서도 단면 2차 모멘트를 활용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따 기차 레일의 자형, 평행봉이나 철봉의 원형관 단면, 교량에서 자형, 자형, ㅁ자형 보(gider) 등 흔히 볼 수 있는 것들이다. 이 분기점 Q에서의 하중을 좌굴하중이라고 한다.

Total 69건 1 페이지
feelife7 목록
번호 제목
69
68
67
66
65
64
63
62
61
60
59
58
57
56
55
게시물 검색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feelife.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feelif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