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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봉사관리자의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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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봉사자들과 이야기할 때
웃어라. 그리고 자원봉사자들에게 인정으로 보상할 수 있도록 방법을 생각해 보고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의 기관에서 자원봉사자들에게 얼마나 중요한 사람인가를 이야기해야 한다.

2. 고객에 대해 알아라.

자원봉사자에게는 고객이라는 용어가 알맞지도 않다.

3.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 긍정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라.

자원봉사를 하는 동안에 기분 좋게 할 수 있도록 하고, 그 일에 대단히 가치 있다는 것을 말도록 도우라는 것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그들에게 직접 물어 보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당신이 하는 일을 더 잘할 수 있겠느냐고 말이다. 그러면 당신이 판단했을 때 어떤 것이 성공일지 생각해 보자. 그리고 성공을 위해 진보하는 과정을 생각해 보자. 성공이라는 것이 자원봉사자 수의 증가인가 봉사 시간의 증대인가 아니면 자원봉사자들이 성취해낸 일과 관계있는가 무엇이든지 그것은 당신이 정할 수 있다아 그리고 나서 그 일을 성취시킬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다.자원봉사관리자,역할,인문사회,레포트
자원봉사관리자의 역할

1. 업무 내용을 잘 파악하라. 그리고 그 일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라.

당신의 상사와 동료 혹은 상사의 상사이거나 당신의 일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도록 설명(說明)해 달라고 한다.

4. 자원봉사…(省略)

자원봉사관리자의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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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다. 그러면 당신은 이미 성공의 길에 들어섰다고 본다.
고객을 안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그것은 다름 아니라 고객의 욕구가 무엇이며 어떻게 그것을 맞춰줄 수 있느냐는 것이다. 그 용어는 우선 이익을 추구하는 기업을 떠올리게 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실상 우리 모두는 고객을 가지고 있는,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일하고 있다아 누가 당신의 고객인가 당신의 상사일 수도 있고 기관 내 다른 직원일 수도 있다아 현재 자원봉사를 하는 사람 뿐 아니라 앞으로 당신의 기관에서 자원봉사를 하게 될 사람은 역시 고객이다. 반면 가장 나쁜 것은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다 알고 있다고 확신하는 것이다. 기관회의 때마다 자원봉사자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이야기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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