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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오다노 GIORDANO 마케팅전략(strategy) 사례分析(분석)및 나의opin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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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출 당시에 지오다노라는 이름을 한국인들이 알 턱이 없었고
티셔츠 한 벌에 몇천 원, 바지 한 벌에 1~2만原因 중저가 브랜드엔
‘싼 게 비지떡이겠거니’ 하는 시선만 쏟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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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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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지오다노
1970. establishment 주인 레이 지미(Lai Chee Ying Jimmy)가 생산공장 코미텍스를 설립하면서 처음
1994. ㈜지오다노 설립. (지오다노international과 일신establishment 투자주식회사 합작 법인)
1995. 전국 주요 백화점 유통망 확보
1996. 판매 250% 신장
1997. 판매 600억원달성
1998. 경제위기 기간 중에도 순성장
1999. 백화점 바이어가 뽑은 최고 브랜드선정
2000. 청바지 아동복 라인 전개. 판매 1900억원 달성
2001. 단일 브랜드 최고의 판매금액 달성(2400억원)
2006. Giordano Her 라인 런칭
2007. Giordano Him 라인 런칭

지오다노 코리아의 탄생
1994년 5월 일신 방직 계역 인 일신establishment 투자가 ‘지오다노 인터내셔널’과 50%씩 공동 출자하여 자본금 50억원으로 국내 법인을 세웠다.

‘패션비즈’에서 조사한 캐쥬얼 부분 매출 순위 (2006.12)
‘Fashion Insight’에서 조사한 캐주얼부분 매출/이슈 순위(2007.11)
캐주얼 부분 매출 순위
2.marketing 믹스 4P전술
(1)Product


베이직 스타일, simple한 디자인
-장식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
-넓은 소비자 계층이 모두 다 선호함
-제품 수명주기를 짧게 하여 유행에 뒤떨어지지 않음

컬러 marketing
-core 아이템 몇몇을 약 30가지 정도의 컬러베리에이션으로 전개.
깊이 있는 구색을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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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그로부터 5년이 흐른 지난 1999년,
지오다노는 단일 의류 브랜드로는 국내 처음으로
1,350억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1만원 안팎인 티셔츠를 1,000만장 판 셈이다.

첫해 매출액은 20억원에 그쳤다.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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